소개팅에서 '정뚝떨'하는 상황과 솔루션

다만 다수의 의견을 종합해 본 결과 첫 인사는 무난하게 시작하는 게 좋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안녕하세요, OOO 소개로 연락드려요. 소개팅 약속 시 가장 선호하는 시간대는 ‘오후 6~8시(남 38.7%, 여 45.3%)’였다.

 

소개팅 자리가 어색해서 또는 급한 일이 있어서 잠깐 핸드폰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같은 행동이 반복된다면 산만해 보임과 동시에 상대방과의 대화에 집중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뜬금없이 자신의 집이나 자산, 인기를 자랑하거나 불필요한 힘 과시, 남성다움 강조 등이 이 같은 것인데요. 소소한 부분들은 귀엽거나 매력의 일부분으로 받아들일 수 있지만 과도할 경우 빈 수레가 요란하다는 느낌만 받게 됩니다. 또한 허세를 부리면서 느껴지는 거만함까지 갖추고 있다면 주선자까지 싸잡아 욕하고 싶은 상황이 됩니다.

 

그러나 대법원은 2016년에 피의자 김모씨에 대한 무죄 판결을 확정했다. 재판부는 A씨가 정신적 피해를 입었지만 명예가 훼손됐다고 보기 어렵고, 현행법상 남을 사칭해 재산상 이익을 얻는 2차적 피해가 발생해야 처벌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앞선 여가부의 조사에 따르면 ‘소개팅’, ‘채팅’ 등의 키워드를 내세운 앱들 중 317개가 조건 만남, 성 매수 등이 활발한 ‘성매매 조장 앱’으로 확인됐다. 여가부권익지원과 이경은 서기관은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은 구글과 애플 앱마켓에서 ‘성매매’, ‘조건만남’ 등 성매매를 조장하는 키워드들을 검색하면 나오는 앱들이다”라며 성매매 조장 앱의 기준을 설명했다. 또한, 성매매 조장 앱 317개 중 87.7%(278개)가 본인인증이나 기기 인증 없이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성매매를 희망하는 회원들이 해당 앱의 익명성에 의존해 조건만남을 이어가는 것으로 분석됐다. 과거 소개팅 앱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대학생 김모씨는 “지난겨울에 소개팅 앱을 처음 접하자마자 신원 불명인 다수의 이성에게서 조건 만남을 요구하는 쪽지를 받아 당황스러웠다.

 

소개팅하고 나서 이 사람이 나를 친구로 생각하는지, 이성적으로 생각하는지 판단하는 근거가 있을까? 간혹 쉽게 결제하는 쿨한 여자도 존재하지만, 대개는 ‘빚지고 싶지 않은 마음’에서 나오는 행동이다. 혹여나 당신에게 다음 식사 대접을 바라는 뜻에서 한 행동이라 믿는다면, 그건 오산이다. 커피 값을 계산하지 않은 게 거절 이유가 될 순 없다. 취향이 잘 맞았어도 당신의 행동에 문제가 있었을 것.

 

또 풍부한 리액션과 공감을 통해 적절한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한 대답이 즐겁도록 유도하는 사람이다. 절대 돌출 발언이나 매너 없는 행동은 자제해야 하며, 마음에 들든 안 들든 잘 마무리해야 한다. 여성이 30대 중반이면 재미로 소개팅에 나온다고 보기는 어렵다. 그렇다면 조금 더 진지한 만남을 예상해야 하고, 마음가짐도 자기보다 어린 20대 중반을 만나는 것과는 달라야 한다.

 

큐피스트는 ‘로맨스를 실현할 수 있는’ 앱 환경을 위해 도입한 AI 페이스 인증은 이용자가 등록한 프로필과 실제 이용자의 얼굴이 일치하는지 인공지능이 분석해 인증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페이스 인증이라는 허들을 두어 서비스 니즈가 분명한 고객층으로 퀄리티를 높일 수 있다. 또 기존 휴대전화 번호 인증에 실물 인증까지 더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팅 환경을 제공한다. 결혼을 염두에 두고 있는 분이시라면, 30대의 연애에서 가족에 대한 주제는 피할 수 없습니다. 결혼을 결정하기에 앞서, 상대의 가족과 가정이 어떤 환경인지 알아볼 수 있는 질문들입니다. 사실 결혼을 염두에 두지 않더라도 어린시절의 추억에 대한 질문들은 소개팅에서 가족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맛있는 걸 먹으면 마음도 한결 편해지고 어색함도 줄일 수 있는 것인데요. 그런데 소개팅을 하기 위해 만든 식사가 아닌 ‘식사를 위한 소개팅’을 하는 이들이 있습니다. 여자들도 소개팅남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각자 계산하고 빨리 헤어지고 싶어 한다.

 

취재진이 이 앱에 들어가 보니 이용자들은 실제 자신의 노래 취향부터 아르바이트 경험담까지 여러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큐피스트의 안재원 대표는 “보편적으로 소개팅 앱에 대해 ‘쉽고 편하게 만나는 동네친구’, ‘부담 없는 이성 관계, FWB’와 같은 가볍고 자극적인 경험을 상상하게 된다. 글램이 만들어 온 고객 경험은 이것들을 지양하는 것이다. 앞으로도 현대인의 사랑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사명감을 가지고 발전시킬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학교 교과 과정에 ‘소개팅’ ‘연애’ 같은 과목은 왜 없는 걸까? 호감 신호를 알아차리는 법, 원하는 상대를 유혹하는 법, 불쾌한 감정을 적절히 표현하는 법 등등.

 

이 정도 되면 내가 정말 애썼다는 것을 알 수 있겠지? 수박남이 3박 4일 동안에 내가 모르는 사람들과의 캠핑 얘기를 떠들며 열심히 수박 겉을 핥는 것을 멈춰주려고 옆에서 박수를 치며 주의를 환기시켜 “저기요! 우린 수다 떠는 친구 사이 아니고 소개팅 하러 만난 사이거든요?! 물론, 이 내용을 아직 잘 모르는 사이에 데이트를 하고 있다는, 상황에 맞는 예의를 갖춘 버전으로 전달하려 갖은 애를 썼다. 물론 이런 식의 영양가 없는 대화를 어색하고 대화가 끊길 시점에 한두 번 정도 나눈다면 자연스러울지도 모른다. 하지만 하루 종일 만나서 하는 얘기가 이런 얘기라면, 집에 가는 길에 내 시간이 아깝고 허무하기만 하다면, 친구가 소개팅남 어떠냐고 물어봤는데 잘 모르겠다는 말밖에 할 말이 없다면… 이때는 대략 정신이 멍해진다.

click here 오피사이트 강남 휴게텔 click here 오피스타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소개팅에서 '정뚝떨'하는 상황과 솔루션”

Leave a Reply

Gravatar